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아보카도 성장 근황- 1

by simplicity 2021. 9. 30.

일주일 전 아보카도 씨에서 드디어 싹이 났다고 신이 나서 포스팅을 했었다. 🥑

그런데 불과 일주일이 지난 지금, 매일이 다르게 키가 쑥쑥 자라는 아보카도의 성장이 기특하고 대견하다. 

진작에 화분에 씨를 심어 주었다면 더 일찍 자랐을 텐데..라는 미안한 마음이 든다. 

화분-햇살-흙-아보카도-나무키우기-장면
아보카도

9월 29일 아보카도 현재상황

아보카도 성장이 내가 생각한 것보다 정말 잘 자란다. 충분한 햇빛과 물만 제공하면 금방 자란다. 너무나도 잘 자라서 그다음을 어떻게 대비해야 될지 모르겠다. 그냥 화분에 놔두어야 할지, 옮겨 심어주어야 할지..

아직 조금 더 기다려 봐야겠지만 오랫동안 함께 하고 싶기에 조금 더 연구를 해봐야겠다. 

 

화분-흙-구슬-아보카도씨-싹나는-장면
일주일 전 아보카도 상황

이건 일주일 전에 찍고 블로그에 올린 사진

확연히 눈으로만 봐도 차이가 느껴진다. 처음엔 땅콩만 했는데 지금은 콩나물이 되었다. 

 

화분-흙-구슬-커피가루-재활용-아보카도-나무자라는-장면
쭉 뻗은 아보카도 나무 

 

남편도 신기한지 매일 아보카도를 들여다보며 물을 챙겨준다.

식물과 대화를 계속하면서 긍정적인 말을 하면 식물도 그 말을 알아듣는다는 말이 사실인가 보다. 

앞으로 더 '이쁘다 이쁘다'라고 주문을 외워야겠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