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존 요리

코스트코 풀무원 김치 리뷰와 김치 핫도그

by simplicity 2022. 8. 21.

코스트코 풀무원 김치 

미국 코스트코, 풀무원 김치가 최근 재입고되기 시작해서 사왔습니다. 마지막 박스 중 하나만 남았길래 얼른 챙겨서 들고 왔습니다. 

 

풀무원-김치통
코스트코 풀무원 김치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되어 오픈해 봅니다. 열어보니 색깔도 빨갛고 김치향도 슬슬 올라와서 바로 한 점을 먹어봅니다.

 

김치 내용물 

  • 배추 
  • 고춧가루 양념 

 

배추는 미국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파 배추입니다. 풀무원 브랜드의 김치라는 기대로 한 입 먹어보는데 생각보다 '배추가 흐물흐물하면서 질긴 식감'이 나는 김치입니다.  이 배추 질감은 보통 미국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미국식 김치 식감과 아주 유사합니다.

 

미국식 김치와 한국식 김치의 약간의 차이점이라면 -- 미국식 김치는 고추 가루가 거의 없는 김치 피클을 먹는 느낌이고, 풀무원 김치는 고추가루 양념이 풍부하게 든 김치라는 점에서 더 한국식 김치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풀무원 김치 양념은 심하게 짜지도 맵지도 않고 약간 새콤한 편이지만 그렇다고 계속 당기는 맛은 아닙니다. 

 

몇 주째 먹으면서 신기하게 생각한 것은 냉장고에 오랜 시간 보관 해두어도 냄새가 심하게 나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집에서 만든 김치나 마트에서 사 온 김치들은 아무리 잘 밀봉해 두어도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이 김치는 뚜껑을 닫는 즉시 냄새가 크게 나지 않아서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도 김치물이 안 생깁니다. 고추가루와 배추 덩어리 양념 그대로 모습이라 신기합니다. 원래 그런가요?.. (저도 잘.. 확신이ㅠ) 

 

개인적으로 냄새를 없앤 비법이 무엇인지 궁금하고, 배추의 식감만 보완한다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고추가루-양념-김치
고추가루 양념 가득한 김치

 

김치 핫도그 만들기 

 

김치를 사면 꼭 만들어 먹어보고 싶었던 음식이 김치 핫도그였습니다. 김치와 어울릴 핫도그도 코스트코에서 사 왔습니다.. '사과 치킨 핫도그'이고, 맛은 전체적으로 달달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과-치킨-핫도그
사과 스모크드 치킨 소시지

 

1. 팬에 소시지와 물 한 컵을 붓고 7분~8분 정도 졸이듯 끓여줍니다. 

팬-구운-소시지-4개
소시지 굽기

 

2.  김치와 파를 조금만 덜어내서 잘게 잘라주고, 김치토핑 양념을 해 줍니다. 

김치 토핑 양념 : 고추장 1/2, 간장 1/2, 설탕 1. 후추, 다시다 가루 조금, 식초 조금 

김치-파
김치 토핑 양념하기

 

3. 핫도그에 어울릴 고추장 마요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치폴레 소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응용해봤습니다.

고추장 마요 소스 : 고추장 1, 마요네즈 1, 설탕 1, 식초 소량.

고추장마요소스-김치볶음
고추장마요소스와 김치 토핑

 

김치 핫도그와 그냥 핫도그 맛보기

단짠단짠 조합이 좋은 김치 핫도그입니다. 김치 토핑은 머릿속에서 생각한 맛과 유사해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고추장 마요는 햄버거나 핫도그 또는 나쵸칩 먹을 때 응용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끼하지도 않고 새콤매콤한 맛을 유사하게 잘 표현해내는 소스인 것 같습니다. 김치핫도그맛은 감칠맛 도는 짠맛이지만,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했습니다.  

 

역시 음식은 소스가 반입니다! 

김치-토핑-올려진-핫도그
김치핫도그

 

김치를 못먹는 우리 집 양반의 일반핫도그도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핫도그-마요소스
일반 핫도그

 

김치 총평 

  1. 고추가루 양념이 많이 발린 김치다.  
  2. 배추 식감은 흐물흐물 질긴 편이다. (아삭함 없음ㅋ) 
  3. 냉장보관을 해도 냄새가 크게 나지 않거나 물이 생기지 않는다. 
  4. 김치 맛은 -- 맵기:중간  ‖ 짠맛:조금 강함  ‖신맛:약간  ‖단맛:??못느낌.
  5. 김치 양은 1.4kg으로, 양이 생각보다 많고 가격도 7.89달러에 저렴하게 샀다. 
  6. 미국 코스트코 풀무원 김치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볶아 먹는 걸 추천한다. 

 

 

심플리시티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쁨이 넘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