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존 요리

[코스트코]미중식 팟스티커스 군만두 '링링 Ling Ling' 리뷰

by simplicity 2022. 8. 14.

미국 코스트코 세일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는 중국식 팟스티커스 "링링 Ling Ling"의 대한 리뷰입니다. 

미중식 만두 "팟스티커스 Pot Stickers"

미국 중국음식점을 가면 우리가 흔히 아는 군만두 같은 것을 팝니다. 그것을 미국에서는 "팟스티커스"라 부르는데요~ 맛은 군만두와 유사하죠. 미국 사람들에게 군만두를 소개할 때, 덤플링보다는 팟스티커스로 얘기하는 것이 더 쉽게 이미지로 전달될 수 있으니 팟스티커스 단어를 기억해 두면 좋습니다. 

 

예전에 아시안 마켓에서 파는 중국식 채식 만두를 사 먹어본 적이 있습니다. 맛이 정말 오묘하니~ 느끼하니~ 무슨 맛인지 설명할 수 없었던 맛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때 이후로 만두는 그냥 만들어서 먹는 게 훨씬 더 낫겠다는 판단에 직접 빗다가, 최근에서야(락체스터 기준) 비비고 불고기 만두가 코스트코에 입점하면서부터 만두를 만드는 수고스러움이 줄어들어 너무 좋습니다. 

 

그러나, 비비고 만두와 가격 비교를 했을 때 아주 저렴한 가격에 중국식 팟스티커스 "링링"을 팔고 있어서 결국 이번에는 비비고 불고기 만두를 제치고 "링링 팟스티커스"를 사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만두-봉지-표지
중국식 팟스티커스

 

링링 팟스티커스 먹어보기 

봉지 안에는[팟스티커스와 간장 패키지가 2봉]이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만두 양이 생각보다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만두-간장소스
만두와 간장 패키지

 

냄비에 가지런히 팟스티커스를 진열해 봅니다. 나열해보니 모양이 예쁘네요~ 

만두-굽기
만두 나열

 

팟스티커스 굽기 완성했습니다. 기름과 물을 넣고, 마지막에 전문 물 살짝 뿌려서 교자처럼 구워봤습니다.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는데요~ 먹어볼게요!! 

군만두
만두 굽기 완성!!

 

생각보다 오래 구웠는데 만두 밑바닥이 갈색의 노릇노릇한 타지 않고 잘 구워진 듯합니다. 

군만두-밑바닥
팟스티커스 밑면

 

단면을 잘라보니 속 내용이 의외로 평범합니다. 양배추와 당면, 치킨 등 재료들이 들어 있습니다. 한 입 베어 먹어보니, 속재료가 생각한 것보다 싱거웠고, 향신료 같은 것은 느껴지지 않은 평범한 맛이었지만, 만두피가 엄청 두꺼워서 내가 씹고 있는 것이 밀가루인지, 만두인지 모를 정도로 두꺼워 조금 실망이었습니다. 

만두-단면-젓가락으로-들고있는-모습
군만두 속재료

 

 

만두의 평범한 맛을 김으로 해결해보고자, 코스트코에서 판매되는 아끼고 아껴두었던 [불고기 김]을 처음으로 꺼내봤습니다. 만두와 밥과 함께  싸 먹을 기대에 부풀었는데.. 분명 한국 브랜드에서 만든 김인데 기대했던 맛과 조금 다릅니다. 미국 코스트코에 판매되고 있는 한국식 김은 많이 달고 짠맛이 약합니다. 그렇다고 김 특유의 향이 느껴지는 것도 아니고, 그냥 마른 종이를 먹는다는 느낌입니다. 

김-봉지-불고기 김
코스트코 불고기 김

총평 

  1. 링링 팟스티커스 가격은 저렴하다. 8달러정도!
  2.  팟스티커스에는 간장 패키지 두 개가 들어 있다. 
  3.  팟스티커스 속재료는 정말 하얗다. 
  4.  팟스티커스 만두피가 엄청 두껍다. 
  5.  이 팟스티커스는 3면을 골고루 구워 먹어야 할 것 같다. 
  6.  코스트코에서 파는 불고기 김은 달기만 하다. 
  7.  전체적으로 기대에 못 미치는 식사였다. 

 

심플리시티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쁨이 넘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