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Minnesota

[위노나] 얼음 호수에서 겨울을 즐기는 법

by simplicity 2022. 1. 27.

겨울이 되면 위노나 주변으로 얼어붙은 강과 호수 위에서 사람들마다 각자 방식대로 겨울 레저를 보내는 보내는 모습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하얀-얼음-호수-위에-사람들이-서 있는-모습
위노나 호수

 

위노나 호수(Lake Winona) 

 


위노나 호수 

 

113 Lake park Dr,

Winona, MN55987 

 


위노나 호수는 자전거, 조깅 및 산책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이 된 위노나 시민들에게 아주 인기 있는 공원 중 하나입니다. 사실 사계절 모두 인기가 있는 곳이기도 하죠! 

 

특히 10대-20대 젊은 친구들은 롱보드 스케이트, 인라인을 타러 많이들 찾아옵니다. 가끔씩 산책할 때마다 쌩쌩 바람을 가르며 자랑하듯 나를 앞질러 가는 학생들을 보며 언젠가 나도 보드를 타고 신나게 달려보고 싶다고 살짝 버킷리스트에 넣었다가 이제는 관절을 조심해야 할 나이에 들어서며 그 꿈은 접어버렸습니다. 

 

위노나 호수 "레이크 로지 레크리에이션 센터(Lake Lodge Recreation Center)"에서는 강 위에서 즐길 수 있는 카약, 카누, 보트, 패들 보드, 자전거, 아이스 스케이트 등멤버십 요금만 지불하면 모두 대여가 가능합니다. 

 

저희도 1년 전에 멤버십에 가입을 해서(인당 $35) 카누와 커플 자전거를 대여해서 타 본 적이 있었습니다. 커플 자전거는 안장이 너무 불편해서 왜 다들 안 타는지 알겠더랍니다. 🤣

 

봄-여름-가을이 되면 조깅과 산책 하기 아주 좋고, 가족들과 피크닉 하기에도 아주 좋게 조성이 되어있습니다. 특히 물 위에서 할 수 있는 놀이와 낚시를 집과 가까운 곳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장점 중에 장점인 곳이기도 합니다.  

 

+

 

자! 이제부터 위노나 호수가 겨울이 되면 어떻게 변하고, 어떻게 겨울을 보내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얗게-꽝꽝-얼은-호수-모습
꽝꽝 얼은 호수 모습

 

1. 얼음 스케이팅

 

작년에 찍은 둔 사진입니다. 

꽝꽝 얼어붙은 호수의 얼음이 아주 살벌합니다. 뛰어도 아주 튼튼한 얼음바닥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호수는 '12월 말~ 2월 말'까지 호수 위에서 얼음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이 호수 위로 차를 몰고 와서 얼음 위에 텐트를 치고 하루 종일 낚시를 한답니다. (강원도의 모습과도 같죠!)

 

눈이 쌓이지 않은 호수는 조심해서 걸어야 합니다. 아주 미끄럽기 때문이죠! 

하얀-얼음-호수-위로-걷고-사람들이-있는-모습
얼음 호수 위 사람들

 

눈이 많이 쌓이지 않은 얼음 위에서는 사람들이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답니다. 다들 멈춰 있어서 조금 휑해 보이지만 동영상으로 보시면 조금 더 분위기를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의자 붙잡고 타는 학생은 마치 저를 보는 듯하네요! 🤣

 

얼음 호수 위에서 스케이팅 타는 사람들 

 

하키 스포츠 인기가 아주 많은 '주(State)'다 보니 호수 얼음 위에서도 하키 연습을 하지만, 위노나 시내 공원 한 복판에도 이렇게 얼음 스케이트장 틀을 만든 간이 스케이트장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답니다. 간혹 하키 연습을 하는 여학생팀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노란색-타원형의-하얀-눈-얼음-스케이트장이-보이는-모습
간이 아이스 스케이트장

 

 

2. 얼음 위 낭만 영화 찍기 

 

강 위에 눈이 많이 쌓인 다음 날 방문했을 때, 갑자기 남편이 눈 위에 누워보자고 하더랍니다! '어렸을 때부터 해보고 싶었다'며 눈 위로 털썩 눕더니 신난 듯 팔을 크게 펼쳐 봅니다. 남편이 어렸을 때 강 주변에 살지 않아서 이런 얼음 강이나 호수 위를 걸어보지 못해 봤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날 남편의 오래된 소원 하나 성취한 날이었습니다! 😆

하얀-얼음-눈-위에서-남자가-팔벌려-누워있는-모습
소원성취한 남편

 

 

3. 얼음낚시 즐기기 

위노나 호수뿐 아니라 미시시피 강에도 겨울이 되면 꽝꽝 언답니다! 우리가 발견한 신기한 포인트 '댐' 주위에서 동계 텐트를 치고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 있었습니다. 이곳은 특히나 오후 2시임에도 불구하고 그늘이 져서 엄청 추운 낚시 포인트였는데도 낚시를 즐기는 모습 보니 이분들의 낚시 사랑은 정말 대단한 듯합니다. 

 

위노나 호수엔 훨씬 더 많은 얼음낚시 텐트가 설치되어 있는데, 찍어둔 사진이 없어서 그 모습을 생생히 전해드릴 수 없어서 많이 아쉽습니다. 

하얀-눈-뒤로-댐과-텐트가-보이는-모습
미시시피 강 위 낚시 텐트들

 


 

올해 남편 팔 사고로 인해 위노나 호수 얼음 위를 걸어보지 못했지만, 작년 사진을 대체해서 다시 보니 재미있는 시간여행을 한 듯 즐겁습니다. 사진으로 담지 못했지만, 얼음 위에서 오토바이를 타면서 뱅뱅 돌아다니는 겨울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저렇게 타다가 얼음이 빵꾸가 나지 않을까 걱정되지만 그들은 아랑곳 않고 열심히 돌아다닙니다. 무슨 레저 스포츠 이름인지는 모르겠지만, 매해 겨울마다 얼음 위에서 사람들이 즐기는 겨울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추운 지방에서만 볼 수 있는 미시시피 얼음 위에서 즐기는 또 다른 겨울 레저 스포츠를 다음에 소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겨울 감기 조심하세요~😄

 

 

 

 

 

 

 

 

+_+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