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Minnesota

미네소타 로체스터 공공 도서관 방문기

by simplicity 2022. 8. 16.

로체스터 공공 도서관 

 


Rochester Public Library 

 

101 2nd Street SE
Rochester, MN 55904

 

Monday - Thursday | 10AM - 8PM
Friday - Sunday | 10AM - 6PM


미네소타 로체스터 공공 도서관은 시내 중심부에 있습니다. 1-2층 규모로 도서관이 제법 넓고 쾌적하죠!

 

로체스터 다운타운은 거의 모든 건물과 건물 사이를 연결하는 긴 복도가 있습니다. 이곳에는 이것을 [서브웨이]라고 부릅니다. 주차장과 여러 건물들이 하나로 연결된 서브웨이를 통해 미로 퍼즐 맞추듯 찾아가는 시스템이죠!  서브웨이 터널은 더운 여름, 추운 겨울에 다니기 아주 좋습니다. 

무지개색-천장-유리복도
도서관으로 가는 서브웨이 통로

 

대신에, 서브웨이 밖을 나가지 않는 이상은 도서관 건물 외벽을 볼 일이 전혀 없다는 게 하나의 함정이죠! 그러한 기념으로 도서관 입구 모습을 찍어봤습니다. 

도서관-입구
로체스터 도서관 입구

 

로체스터 공공 도서관 모습 

1. 도서 체크 아웃

 

로체스터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는 방법은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a. 셀프 체크 아웃 : 회원카드로 스스로 체크 아웃. 
  • b. 데스크(직원) 체크 아웃 : 회원카드 만들기 또는 갱신, 도서 빌리기 등. (회원카드 및 갱신 시, 신분증과 현재 거주지가 일치하는 곳인지, 입증할 영수증 또는 이메일 고지서도 가져가야 합니다. 한 번이라도 이사한 분이라면 꼭 더블로 챙겨주는 것이 좋지요!) 

대부분 셀프 체크 아웃을 많이 선호합니다. 회원 카드만 있다면 얼마든지 책을 스스로 빌리고 반납하니 편리한 것 같습니다. 셀프 체크 아웃 시스템은 모든 도서관이 세팅되어 있지 않기에 개인적으로 저는 셀프 체크아웃을 선호합니다.

 

또 다른 좋은 점은, 로체스터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책이라도 온라인으로 신청 하면 얼마든지 무료로 배송받아 읽을 수 있습니다. 이건 거의 모든 주마다 비슷하게 세팅되어 있는 시스템이라고 하니 아주 좋습니다. 

도서책-셀프-체크아웃-하는-할머니
셀프 체크 아웃

 

2. 1층 도서관 내부 모습 

 

1층에는 재미있는 어린이 도서들이 아주 많습니다. 사실 오랜만에 도서관을 찾은 방문 계기가 며칠 전 동화책을 읽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도서관을 가야겠다는 결심으로 다시 찾아왔습니다. 

어린이-도서관-모습
어린이 도서 섹션

 

도서관에는 책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도 가능합니다. 어린이부터 성인, 노년층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온/오프라인 연중 진행되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저도 열심히 참가해볼까 생각 중입니다!

어린이-동화책-진열대
어린이 도서들

 

1층 어린이 도서 반대편에는 소설책과 DVD, CD 등 앉아서 감상할 수 있는 의자들이 곳곳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도서-책장-쇼파
책과 쉼터

 

3. 2층 도서관 모습 

 

책장 사이사이마다 앉아서 책을 읽거나 검색할 수 있는 공간이 2층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창가 자리가 편하고 아늑해 보여 혼자서 시간을 보내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책상-의자-배열된 -모습
책 읽는 데스크

 

4. 무료 씨앗 나눔

 

2층에는 [씨앗 도서관]이 있습니다. 씨앗을 키우는 정보와 여러 종류의 씨앗들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 카드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가져갈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씨앗-도서관-팻말-나무상자
씨앗 도서관 홍보

 

이렇게 나무 상자함에서 무료 씨앗을 가져가면 됩니다. 미네소타 로체스터 도서관에 가드닝 수업이 있다는 걸 최근에야 알게 되었는데, 내년 봄에 가능하다면 꼭 수업을 신청해서 들어볼 예정입니다. 

영어로-적힌-씨앗-봉투
무료 씨앗

 

5. 한국 도서 목록 

 

인터내셔널 도서 섹션에서 한국 도서들을 발견했습니다. 3개의 책장에 한국 도서가 구비되어 있고, 거의 소설책들 위주입니다. 정말 놀라운 건 5년 전 처음 방문했을 때와 변함없이 똑같습니다. 😅

한국-도서-진열대
한국어 책들

 

6. 컴퓨터 검색 

 

어느 나라나 공통적이겠지만, 도서관 컴퓨터 자리는 늘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시간 보내기 딱 좋죠~ 😎

컴퓨터-데스크-컴퓨터-하는-사람들
정보 검색 데스크

 

7. 신문과 잡지들 

 

미국은 어디를 가도 잡지와 신문들이 아직도 인기가 많은 듯합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신문 진열대에 신문들이 눈길이 가네요~ 하나 집어서 읽는 폼 잡아보려다 그냥 말았습니다. ㅋㅋ

투명-플라스틱-신문-진열대
신문 진열대

 

로체스터 도서관 총평 

  1. 로체스터 도서관에는 뿐 아니라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들을 전 대상이 참여 가능하다. 
  2. 주차비 : 평일 2시간 무료 / 주말(토-일) 무료. 
  3. 셀프 체크아웃 시스템과 1인 당 제한 수 없는 책 대여가 가능해서 좋다.  
  4. 책 반납은 드라이브 쓰루 시스템이다. 
  5. 도서관 실내가 아주 넓어서 사람들 눈에도 잘 안 띄며, 잠시 쉬어가기 좋은 곳이다.  
  6. e-book과 e-book 기기 대여도 가능하다.   

 

 

심플리시티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쁨이 넘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