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Minnesota

미네소타 랜드스케이프 수목원 관람

by simplicity 2022. 6. 30.

미네소타주에서 큰 도시 미네아폴리스 도심 외곽지역에 부지가 엄청 넓은 미네소타 랜드스케이프 수목원을 소개합니다. 

 

미네소타 랜드스케이프 수목원 


Minnesota Landscape Arboretum

 

3675 Arboretum Drive, C

haska MN 55318

 

운영시간 : 8 a.m -8 p.m

 

입장료 $15


이곳 수목원 입장은 독특하게도 현장 구입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을 한 후, 입구에서 직원에게 핸드폰 예약정보내역을 보여주면 직원이 바코드를 찍은 후 통과가 가능합니다. 저희는 무작정 방문했더니 온라인 예약하고 오라고 해서 다시 유턴해서 나왔습니다. 혹시나 방문 계획이 있다면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늘-건물-빨간색-조형물
메인 빌딩

 

식물원 둘러보기 

직접 찾아보지 않으면 이 식물원에 대한 정보가 인터넷에도 잘 뜨지 않습니다. 저희가 방문하게 된 것도 우연히 마운드(Mound)에 이스테이트 세일 갔다가 지나가는 길에 커다란 정원이 보이길래 호기심에 들어가 봤습니다. 

 

꽃이 펴서 절정을 이루는 시기는 딱 일정 기간이 있는데요, 저희는 그 절정이 지난 시점에 방문해서 꽃이 시들시들해져 있는 점을 미리 공지하고 간단히 사진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메인 빌딩 

메인 빌딩에는 로비와 기프트샵, 푸드코트, 카페, 도서관 등 시설이 있습니다. 실내가 통나무 느낌이라 시원하고 편안하니 좋습니다. 이런 관광지에서 중요한 것은 화장실이죠~ 화장실 합격! ㅋㅋ 깨끗합니다! 

통나무-실내-인테리어-기프트샵
기프트샵

  • 분수대 

메인 빌딩에서 언덕길로 올라서면 가장 먼저 맞이하는 것은 분수대입니다. 한두 개가 아니라 섹션마다 여러 개의 다른 종류의 분수대들을 볼 수 있는 하나의 재미이기도 합니다. 저희가 방문한 날이 폭염이라서 분수대가 보이니 시원합니다~ 

커다란-물-분수대-조형물-모습
분수대

꽃을 보러 갔는데 꽃이 시들시들 죽어가고 있습니다. 뭐~ 저희가 시기를 잘못 찾은 탓이기도 했지요! 그나저나 땅 부지가 넓어서 식물 물 주는데만 하루 종일 걸릴 것 같습니다. 

들판에-꽃들이-피어있는-모습
꽃아~ 꽃아~ 어디 있니?

  • 조형물 

이런 독특한 형태의 집 조형물이 눈에 띄어 가까이 안에 들어가니 별 건 없었습니다~ 🤣 그래도 멀리서 봤을 때는 동화에서나 볼 법한 예쁜 집 같아 보입니다. 

나무로-만든-나무성
마치 영화 호빗이 생각나는 집

조형물 작품이 있는 곳까지 가려면 엄청나게 걸어야 합니다. 이곳 부지가 1,200 에어커나 되기 때문에 다 보려면 사람의 다리로는 못 봅니다. 차를 타면 이런 조형물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직사각형-검정색-사람얼굴-조형물
멀리서 보면 더 멋진 작품

가끔씩 아트의 세계는 어렵습니다. 있는 그대로 보는 선한 눈이 필요합니다~  ㅋㅋ

검정색-네모-동그라미-사람-조형물
남자들이-나체로-서있는-청동-조형물
작품구경

  • 뜻밖의 피크닉 

점심을 차 안에서 먹을 거라 생각했는데, 계획에 없던 피크닉을 하게 됩니다. 역시 매일 먹는 밥도 밖에 먹으면 맛이 다르네요~

스프라이트-샌드위치
뜻밖의 피크닉

  • 아시아 정원 

미국 식물원 테마공원이나 정원에는 늘 일본 정원과 중국정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우리 집 양반과 제가 보는 관람 포인트가 조금 달랐는데요~ 남편은 가까이 가서 인공폭포만 찍고 저는 처마 아래에서 인공 폭포 전체 배경을 찍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마디 해줬습니다~ "어허~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게~ " 

처마-지붕-나무-인공폭포
일본정원 처마 아래에서

 

식물원 관람을 마치며 

미네소타 랜드스케이프 식물원은 가을이나 초봄에 방문하면 정말 예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예쁘게 꾸며진 조경보다는 와일드한 자연환경 같은 곳이기에 선크림 필수! 운동화 필수! 모자 필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진과 글로는 표현 안 되는 부문은 영상으로 짤막하게 만들어봤습니다. 

우리집 양반이 손수 편집해준 영상 

 

미네소타 랜드스케이프 식물원 관람 포인트 

 

1. 기온이 서늘한 봄, 가을에 오면 예쁠 것 같다. 

2. 부지가 엄청 넓어서 차로 둘러볼 것을 추천! 

3. 식물원보다는 정말 자연(진짜) 식물원 같다. 와일드 그 자체. 

4. 매 달 셋째 주 화요일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5. 주차비는 별도로 추가되지 않는다. 

 

 

 

심플리시티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쁨이 넘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