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 어른이/문화이야기

[미국문화] 소와 염소가 있는 '카운티(County) 페어' 모습

by simplicity 2022. 8. 3.

1년에 한 번 미국 각 주(State)에서는 각 카운티(County)마다 카운티 페어가 열립니다. 조금은 이색적인 카운티 페어의 모습을 소개합니다. 

 

카운티 페어(County Fair)란?

카운티는 주 또는 국가의 특정 행정 구역을 말합니다. 미국은 50개의 주로 구성되어 있지만 3,144개의 카운티가 있습니다. 미국에서 카운티는 [주의 별도의 행정 구역]입니다. 즉, 각 개별 국가를 관리하는 지방 정부가 있습니다.

 

아무리 같은 주라도 카운티마다의 행정적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살아가는 데는 특별히 큰 차이는 못 느끼지만 보통 세금을 얼마나 적게/많게 내느냐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 축제 규모를 살펴보자면 :

  • 축제 : 동, 면에서 진행하는 작은 축제
  • 카운티(County) 페어 : 카운티 중에서는 큰 축제
  • 스테이트(State) 페어 : 주에서 가장 큰 규모

구글-영어-지도
옴스테드 카운티 행정 구역

저희가 속해있는 행정구역인 옴스테드 카운티 페어에서는 아주 신기한 전시회를 볼 수 있습니다. 락체스터를 벗어난 주위 도시는 거의 농업 기반의 농촌 마을이다 보니, 최고의 농산물 또는 가장 튼튼한 동물들 콘테스트 경연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카운티 페어 경연 우승자는 그다음 더 큰  '스테이트 페어'를 참가할 수 있는 농업/가축인들에게 큰 지역 축제입니다. 

 

그럼, 꼭 둘러봐야 할 두 가지 포인트를 간단히 사진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옴스테드 카운티 페어 관람 포인트 

 

1. 임시 놀이공원 

 

축제인데 먹을 것이 있어야지요~ 치즈 커드와 미니도넛 깃발이 보입니다. 입구로 들어가는 포맷은 늘 같습니다. 

놀이공원-입구-모습
페어 입구

 

 어린이들이 몽키 메이즈를 들락날락 엄청 좋아하네요~ 

몽키 메이즈-농구-게임
놀이 게임들

 

카운티 페어는 작은 면, 동의 축제보다는 큽니다. 그래서 긴 미끄럼틀이 추가되었네요^^ 

놀이기구-긴-미끄럼틀
슬라이드 타보고 싶네요~

 

2. 동물 콘테스트 

 

1년 간 정성 들여 키운 동물들을 모아 두고 콘테스트 경연을 벌입니다. 5년 전, 옴스테드 카운티 페어에 처음 방문했을 때 완전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지 말입니다. 마치 인간과 식물, 동물이 한 자리에 모여있는 모습이 정말 날 것 그대로의 다른 축제 모습이라 무어라 말로 표현을 못하겠더라고요~ 이 장면을 보면서 제가 이런 말을 되풀이했던 기억이 납니다. "아! 냄새나~" ㅋㅋㅋ

 

염소들이 보이네요~ 이젠 냄새 정도는 잘 누룰 줄 압니다. ㅋㅋ

염소-케이지-사람들
염소 경연장 모습

 

염소 최고 품종 경연을 벌이는 모습이네요~ 실제로 콘테스트 하는 모습은 저도 이날 처음 봤습니다. 

염소-경연-콘테스트
염소 경연 모습

 

염소 한 마리가 잘근잘근 씹어먹으며 저를 보는 모습이 너무 웃기고 귀엽습니다!

염소-풀-씹어먹는-모습
껌 씹듯 풀 먹는 염소 ㅋㅋ

 

말도 있습니다. 이날 더위 때문인지 컨디션이 별로였습니다. 

검은-말
혼자 있고 싶은 말

 

소를 구경하고 지나갑니다. 관리받은 소들이라 그런지 털이 정말 부드러워 만져보고 싶은 충동이 일어납니다. 

갈색-회색-소-다섯-마리-앉아있는-모습
털이 부들부들한 소 등짝

 

문을 잘못 열고 들어갔는데 우연찮게 [소 콘테스트]도 구경했습니다. 너무 신기해서 홀리듯 계속 구경하다가 관중들이 저희만 쳐다보기에 뻘쭘해서 빨리 빠져나왔습니다. 

사람-소-경연-콘테스트-모습
소 경연장

 

이번 카운티 축제에서 낙타까지 나타났네요~ 낙타도 콘테스트를 하러 온 걸까요? 상을 탔을지 궁금해지네요~ 

갈색-낙타
낙타 모습

 

그 외 토끼 경연, 도그 어질리티가 가장 인기가 엄청 높은데 이번에는 잘 안보이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다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오랜만에 방문해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카운티 페어 우승 리본 

가축, 농산물, 예술 등 섹션으로 나뉘어서 경연을 합니다. 그리고 우승자마다 다양한 색상의 리본이 주어집니다. 페어 우승 리본 색깔은 주마다, 카운티마다, 경연 종류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기본적으로는 이런 포맷을 유지합니다. 

 

1위 – 파랑
2위 – 빨강
3위 – 흰색
4위 – 노랑
5위 – 녹색
6위 – 자주색 또는 분홍색
7위 – 밝은 녹색
8위 – 모래
9위 – 갈색
10위 – 회색
챔피언 – 보라색
리저브 챔피언 – 라벤더 또는 라일락 꽃

파랑-빨강-흰색-노란색-초록색-보라색-리본
우승 리본 색깔


옴스테드 카운티 축제 입장료는 무료이며, 주차비 5달러는 무조건 내야 합니다. 그러나 저희는 주변 동네 놀이터 앞에 무료 주차를 하고 입장했습니다. 다양한 방법을 찾으면 5달러를 아낄 수 있습니다. :)

 

 

🎋 미국 면 단위의 작은 축제 포스팅

 

미국 작은 시골의 치즈 축제 분위기

미국 작은 도시부터 큰 도시까지 여름 시즌이 되면 다양한 이름과 주제의 축제가 열립니다. 그렇다면 미국의 작은 면 단위 도시에서 진행되는 치즈 축제 분위기가 어떨지 소개 합니다.  파인 아

sunnynomad.tistory.com

 

 

 

심플리시티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쁨이 넘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