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존 요리

[리뷰식품]정기품 즉석국과 후리가케 야채 비빔면

by simplicity 2022. 3. 2.

 

한국에서 보내준 언니의 택배 선물이 한아름 도착했습니다. 매번 이렇게 받기만 해서 너무 미안하고 고맙기도 합니다. 이번에 새로운 해외배송 사이트를 알아냈다고 신나 하더니, 정말로 보내고 나서 일주일 만에 총알같이 배송이 빨리 도착했습니다.  

 

이제는 배송도 K-배송인가?하고 스피드에 감탄했습니다! 

흰색-테이블-위-소포-선물이-진열된-모습
한국에서 온 선물

 

보내준 물건 중 궁금한 식재료인 '간편 조리 국과 후리가케' 재료로 맛있게 먹어본 음식 리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정기품 바다 진미 즉석국 / 정기품 산채나물 즉석국

 

한국에서 살 때 블록으로 된 미소 된장국? 정도만 먹어봤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 외에는 여러 종류의 국을 말려서 블록으로 만들어 낸 것을 이제야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두 눈이 뜨이는 신세계 맛입니다.

 

*구성품*

정기품 곤드레 된장국 / 정기품 시래기 해장국 / 정기품 황태 미역국 / 정기품 사골 북엇국 

 

흰색-박스-안에-네개의-포장-봉투가-들어있는-모습
정기품 즉석국 제품들

 

조리도 엄청 쉽습니다. 먹고 싶은  블록 하나를 뜯어서 그릇에 넣고 뜨거운 물만 부으면 국이 완성됩니다.

그냥 컵라면 조리하듯 물만 부으면 국이 완성되니 국 끓이기 귀찮을 때 같이 먹으면 너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뭔가 우주인 식단 같기도 하고 만들어지는 과정도 참 재미있습니다. 

 

흰 그릇-안에-네모단-블럭이-물에-풀어-해치는-모습
정기품 황태미역국

시래기 해장국과 황태 미역국을 먹어봤는데, 간도 짬쪼롬하고 정말 국 맛이 나서 너무 신기했습니다. 이것만 있으면 정말 힘들게 국을 끓일 필요가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황태와 같은 식재료를 쉽게 얻을 수 없는 저로써는 이 즉석국은 너무나도 큰 혁명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시래기 해장국과 미역 황탯국에는 건더기가 두둑이 들어가 있어서 내용물을 씹는 맛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시래기 해장국은 매콤한 맛까지 전달되니 이젠 음식도 K-간편식 조리 요리가 최고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릇에-담긴-미역국을-수저로-뜬-모습
건더기가 일품인 황태미역국

 

 

후리가케 야채 비빔면 

 

미국에서도 아시아 마켓에 가면 후리가케를 판매를 하긴 하나, 뭔가 비릿한 맛이 좀 강렬해서 한번 사 먹고는 다시는 사 지 않게 되는 제품 중 하나였습니다.

 

이번에 후리가케를 4-5개 정도 넉넉히 보내줘서 한번 맛을 보니, 비린 맛이라고는 찾을 수 없는 감칠맛이 싹 도는 맛있는 김가루 같은 맛이나 신이 나서 얼른 소면을 삶아 봤습니다. 

노리 후리가케-봉투를-손으로-들고있는-모습
노리 후리가케

 

보통 후리가케는 주먹밥이나 밥 위에 얹어먹는데, 저는 비빔면이 먹고 싶어서 소면을 선택했습니다. 😄

 

소면을 삶고 찬물에 씻어서 볼에 담아줍니다. 며칠 전, 먹다 반절 남은 김을 잘게 쪼사서 넣고 "매실청, 식초, 참기름, 후라가케"를 넣고 잘 비벼줍니다. 

 

간장이나 소금으로 해야 할 간 대신, 김과 후라가케로 대체하기 때문에 후리가케를 아주 넉넉히 넣어줘 봤습니다. 

 

그릇-야채-소면-위에-김과-깨-후리가케가-올려진-모습
소면 위에 후리가케

 

잘 비벼진 양념 위에 잘게 썰어 둔 "양파와 오이, 로메인 상추"를 넣고 면과 함께 잘 섞어줍니다. 중간중간 참기름을 듬뿍 넣어서 고소한 맛을 더해줍니다. 

잘게-썰린-녹색-로메인상추-오이-보라색-오이가-담긴-모습
샐러드 야채 담기

 

 

그릇에 후리가케 야채 비빔면을 먹기 좋게 담고 그 위에 또 후리가케를 살짝 뿌려줍니다. 

참기름이 듬뿍 들어간 후리가케 야채 비빔면은 아주 고소하고 참기름 향이 나서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의외로 면과 후리가케가 잘 어울려서 밥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듯합니다.

무엇보다 다이어트할 때 이렇게 먹으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릇에-면과-야채가-가득-담긴-모습
후리가케 야채 비빔면

 

 

 

 

+_+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