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존 요리

[오뚜기 직접볶은 간짜장]으로 만든 파스타 간짜장

by simplicity 2022. 3. 26.

짜장면-위에-계란-흑맥주가-보이는-모습
캡슐로 만든 간짜장

 

짜장면을 만들 때 춘장을 볶지 않아도 짜장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오뚜기 직접 볶은 간짜장] 고형으로 된 짜장 캡슐만 넣으면 근사한 중식 한 끼를 만들 수 있다고 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작년에 엄마가 택배로 보내준 재료 중 하나인데 [고형으로 된 짜장은] 처음 접해보는 새로운 식재료입니다. 아껴두었다가 (사실 만들 줄 몰라서) 이제는 만들어 먹을 때가 되었다는 생각에 큰 용기를 내고 만들어봤습니다.  

 

만들고 보니 카레 만들 듯이 짜장면도 만들 수 있구나.. 그만큼 요리 진행과정은 아주 쉽고 간단합니다. 

 

 

파스타 간짜장 

노란색-파스타면-새우-소고기-간짜장통-파-양파-채소들이-보이는-모습
간짜장 재료

 

저도 사실 간짜장을 처음 만들어보는 지라 어떤 재료를 넣어야 되나 여기저기 찾아보니 대충 이런 정도의 재료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가 있더라고요!


양배추 1/4

양파 1/2

버섯 4개

파 한 줌

마늘 3쪽(사실 까먹고 안 넣었습니다ㅠ)

냉동 새우

소고기

볶음 간짜장 소스(고형 2알) 

파스타면(링귀니 파스타) 


[파스타면을 이용한 이유는] 칼국수 면 같은 굵기나 쫀득함을 대체할만한 것이 무엇인가 생각하다 보니 링귀니 파스타가 적당하지 않을까 해서 선택해봤습니다.

 

 

 

#1_ 파 기름으로 소고기 볶기 

 

기름을 적당히 두르고 잘게 썬 파를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파 향 날 때 소고기를 넣고 [소금, 후추, 미림 2바퀴, 설탕 반수저]를 팍팍 넣고 볶아줍니다. 소고기 부위는 스튜용으로 무슨 부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녹색-파와-빨간-소고기를-팬에-볶는-모습
소고기 볶아주기

 

#2_ 채소와 굴소스 넣고 볶기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큐브형으로 썰어둔 [양파 반개, 버섯 4개, 양배추 1/4개]를 넣고 [굴 소스 1T] 넣고 센 불에서 같이 볶아줍니다. 

보라색-양파와-채소-검정소스가-팬에-담긴-모습
야채 볶아주기

 

#3_  새우와 오뚜기 고형 간짜장 넣기 

 

야채와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혀졌으면 [냉동 새우][오뚜기 고형 간짜장 2알]을 넣고 [물 반 컵]을 붓고 잘 저어줬습니다. 

 

고형 짜장 안에 전분이 포함이 되어 있어서 별도의 전분물을 만들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

야채-새우살-검정색-네모-캡슐이-팬에-담겨있는-모습
오뚜기 고형간짜장 캡슐

 

사실 카레 만들기보다 쉬웠습니다! 고형 간짜장 캡슐을 넣은 후부터 대충 젓고 끓이면 [5분 안에] 요리가 완성됩니다. 전분물을 따로 안 넣어도 전분기가 있어 보이는 신기한 모습입니다. 

검정색-소스와-야채들이-끓고있는-모습
간짜장 소스 완성!

 

#4_ 달걀 반숙 만들기 

 

짜장의 화룡점정! 계란 반숙을 전자레인지에 만들어줍니다. 

 

일전의 포스팅 내용에서 반숙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는데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당부! 전자레인지용 뚜껑이나 투명 랩을 씌운 후 돌리면 달걀 파편이 여기저기 튀지 않습니다!) 

 

전자레인지로 계란 반숙프라이 만드는 방법

몇 달 전에 우드맨즈(Woodman's) 마트에서 짜파구리 컵라면을 드디어 만나게 되었다!! 이 얼마나 기쁘던지요! 기생충 영화 이후에 짜파구리가 출시된 걸로 알고 있는데 어떤 맛일지 그동안 너무나

sunnynomad.tistory.com

녹색-그릇-안-흰색-반숙-달걀-두개가-담긴-모습
계란 반숙

 


링귀니 파스타를 7분 정도 삶은 후 파스타 그릇에 면을 옮겨 담고, 만들어둔 간짜장 소스를 부어줍니다. 전자레인지에서 30초 데운 반숙 계란과 깨를 올리고 참기름으로 마무리 향을 더해줍니다. 

 

비주얼은 짜장면 같아 보입니다. 맛도 그럴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면-짜장소스-계란반숙-깨가-올려진-모습

 

- 맛 평- 

 

1. 짜장 소스가 꾸덕해서 실제 짜장면 먹는 기분이 듭니다. 

2. 파스타 면이라서 그런지 쫀득쫀득 찰기와 씹는 맛이 조금 떨어집니다. 

3. 춘장 맛보다는 짜장 향이 가득한 짜장면 먹는 기분입니다. 조금 진한 짜장을 원한다면 고형 짜장 캡슐 모두 다 넣어서 사용해야(총 4알) 어느 정도 춘장 향을 느낄 수 있는 정도입니다. 

4. 짜장 소스와 면이 따로 노는 느낌이라서 소스 안에 면을 넣고 볶은 후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5. 정말 아쉬운 점! 불향이 없음...(불향.. 그거 어떻게 만드는건가요?..) 

6. 그럼에도 캡슐로 짜장을 만들 수 있다는 건 장점입니다. 시간도 단축되고 짜장 라면 끓이듯 끓이면 됩니다! 

 

젓가락으로-짜장면을-젓는-모습
처음으로 만들어본 파스타 짜장면

파스타면과 간짜장의 조화! 저도 처음 들어보는데요~ 

갑자기 요리의 다른 노선을 타고 싶을 때 한번 해 먹어 봐도 좋을 듯한 [오뚜기 고형 간짜장 파스타 짜장면] 저세상 중식이었습니다! 🍜

 

 

 

 

+_+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