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존 요리

한국식 퓨전 간장 파스타

by simplicity 2021. 8. 19.

안녕하세요 :D

 

 

  면 요리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예요! 

밥보다는 면을 더 사랑해서 외국 생활을 해도 밥이 그리워서 힘든 기억은 없었답니다 :)

저는 냉국수, 비빔국수, 칼국수, 라면 등 모두 좋아하지만, 미국인 남편은 아직도 면요리에 익숙지 않아해요.

저와 반대의 식성을 가진 사람이라 면 요리를 할 때는 최대한 자극적이지 않게 만들려고 노력해요.  

그래서 제가 살면서 터득한 한국식 퓨전 파스타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이름 명칭을 뭐라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저는 스스로 '간장 파스타' 라고 불러요! 

 

빨간색-주황색-파프리카-돼지고기-버섯-양파-파-그린빈-파스타-재료가-보이는-모습
재료

 

 

« 준비 재료 »

 

간 쇠고기(반 정도 사용), 엔젤헤어 파스타, 양파 1/2개, 버섯, 파프리카 색깔별 2쪽, 파, 그린빈 한 줌 정도

 

 

 

야채재료들을-썰어서-담은-모습
재료썰기

 

재료는 모두 잘게 썰게 주었어요. 왜냐하면 간 쇠고기를 넣을 거라서 같이 먹을 때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 깡충깡충 썰어줬어요! 

(사실 파프리카 싫어하는 남편을 위한 위장술 ㅎㅎ)

 

 

간돼지고기를-볶고있는-모습
돼지고기

 

 

올리브 오일을 충분히 두른 후 간쇠고기 반 덩어리를 넣어주었어요! 

소금과 후추 그리고 마늘 가루를 넣고 볶아줍니다! 

 

 

팬안에-야채를-넣고-볶고 있는-모습
야채볶기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썰어둔 야채를 한꺼번에 다 올려서 볶아줍니다.

들어간 양념으로 간장 3T, 굴소스 2T, 간 마늘, 설탕 1T 넣어서 볶아줬어요.

나중에 면이 들어오면 간이 약해지기 때문에 조금 더 간을 세게 첨가했어요. 

 

 

냄비에-파스타를-넣고-삶고-있는-모습
파스타 

 

 

엔젤 헤어는 삶는 시간이 4분 정도면 충분히 잘 익더라고요. 너무 많이 익히면 밀가루 냄새도 나고 텁텁해서 맛이 없으니 적당한 시간에 알맞게 익혀 빨리 건져내는 게 좋아요! 그리고 엔젤 헤어 스파게티면은 샐러드 파스타에도 잘 어울리고, 크림 파스타에도 잘 어울리니 시간 절약으로 좋은 스파게티 면인 것 같아요! 

 

 

볶은 재료-안에-토마토 페이스트를-넣은-모습
토마토페이스트

 

저의 치트키! 토마토 페이스트를  2t 정도 짜 넣어줬어요!

토마토의 감칠맛이 짠맛의 간장 맛을 잡아주는 좋은 역할을 해서 넣어줬어요. 

 


 

녹색그릇-안에-간장파스타가-담긴-모습
간장파스타

 

 

 

오늘의 플레이팅!  

파스타가 주 메인 요리인데 고기 탑에 가려 간장 파스타가 잘 안 보이네요 -;;ㅎㅎ

 

 

노란색-캔맥주가-보이는-모습
맥주

 

오늘의 식사 메이트, 곁들여 마실 맥주 "Voodoo Ranger

이름과 다지인이 눈길이 가서 한번 사봤는데 맛있습니다! 맥주 맛이 'Goose Island'와 비슷하지만 조금 더 진한 향을 가지고 있는 에일 맥주였어요! 강추! 다음에 또 사 먹을 것 같아요! 

 


간장파스타를-먹고있는-모습
파스타 먹기

 

모두 즐겁고 건강한 식사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