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 어른이/문화이야기

영어 듣기 실수로 발견한 칙-필-에이(Chick-fil-A) 레스토랑

by simplicity 2022. 3. 31.

노란색-갈색-벽돌건물과-빨간로고-간판이-보이는-모습
칙-필-에이 레스토랑

 

상담직원의 귀여운 내기 

 

 

인터넷 연결 때문에 서비스 센터를 두 번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우리를 상대해준 상담직원이 유쾌하게 말하길, 

 

"(인터넷 설치에) 만약 문제가 해결 안 되면 내가 칙폴레이(제가 듣기에는 발음이 이렇게 들렸습니다.)를 쏘겠다"며,

 

그렇게 그녀는 칙폴레이 레스토랑에 관해서 두 번이나 언급했습니다. 워낙 유쾌하게 웃으면서 이야기하길래 우리는 그녀의 말을 그대로 믿고 서비스 센터를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인터넷이 잘 해결되었을까요? 

 

아니요~! 

그녀가 건네준 인터넷 박스와 인터넷 선은 엉뚱한 것이었습니다. 🤣

농담 반 진담 반으로 던진 말은 그녀이기에 우리에게 칙폴레이를 쏴야 하는 상황이 온 것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진짜로 그녀에게 찾아가서 우리에게 칙폴레이를 쏘라고 요구하는 것도 웃긴 상황이라 우리는 그냥 먹었다 쳤습니다. 

 

 

인터넷 상담센터 그녀를 만난 건 3개월 전의 이야기입니다. 그런데 계속해서 그녀가 말한 칙폴레이 레스토랑이 궁금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녀와 대화를 할 때 남부식인지 시카고식 비슷하게 구사하는 영어 엑센트를 하고 있어서 더 궁금했던 것도 있었고, 무엇보다 제가 더 궁금해서 미칠 것 같았습니다. 

 

지난주, 드디어 그녀가 언급한 '칙폴레이 레스토랑'을 발견했습니다.

지지난주부터 락체스터에 처음으로 오픈을 하였습니다. 헐~;;  대기하는 줄이 엄청 길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오픈빨이겠지만 정말 인기가 많았습니다! 

 

 

치폴레와 칙-필-에이 발음 구분 하기 

 

 

일반적으로 치폴레 하면 멕시코 타코를 파는 치폴레(Chipotle) 전문 레스토랑 하나만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비슷한 발음으로 들리는 칙-필-에이(Chick-Fil-A) 레스토랑이 따로 있었지 말입니다. 

 

한마디로 저는 두 단어를 합쳐서 불렀기 때문에 세상 어디를 둘러봐도 그런 레스토랑은 없었습니다. ㅋㅋㅋ 그냥 제 귀를 후벼 파야죠! 언제쯤 영어 단어를 잘 듣고 구분해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런 비슷한 류의 단어를 구분해내는 세련된 귀가 완성될 때까지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노력해야겠습니다. 

 

그렇다면, 로고와 메뉴를 비교해보자면 이런 차이가 있습니다. 

치폴레-칙필에이-로고가-보이는-모습

[치폴레는] 타코, 타코 샐러드 볼, 브리또 등 멕시코 음식을 파는 곳이고, 

[칙-필-에이는] 햄버거, 프렌치프라이 등  치킨 햄버거 전문점이었습니다. 

 


Chick-fil-A

https://www.chick-fil-a.com/

 

칙-필-에이는 미국에서 가장 큰 패스트 레스토랑 중 하나이며 치킨 샌드위치를 전문으로 하며, 본사는 조지아주에 있다고 합니다.

기업 운영방침이 기독교 종교적인 색채가 좀 짙어서 매주 일요일은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레스토랑 분위기도 현대식 농장 같으면서 기독교적인 홀리 스피릿으로 꾸며져 있어서 아주 신기했지 말입니다.  

 


 

두 레스토랑 메뉴를 비교해봐도 아주 다릅니다! 

칙-폴-에이는 [치킨 샌드위치], 치킨 너겟 등 위주로 판매합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었던 KFC 치킨 레스토랑과는 어떤 부분에서 다른지 궁금해 칙-폴-에이 디럭스 샌드위치와 그릴드 치킨 너겟을 먹어보기로 합니다. 

햄버거-메뉴가-보이는-모습브리또-타코-메뉴가-보이는-모습
칙-필-에이(왼쪽) / 치폴레(오른쪽) 

 

 

그녀가 말한 칙-필-에이 버거 먹어보기 

 

 

가게 내부는 일반 햄버거 파는 레스토랑과 비슷합니다. 단지, 놀란 것은 이런 프랜차이즈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연령이 점점 어려진다는 게 놀라울 뿐입니다. 나이가 많아봐야 15살? 정도 되어 보이는 학생들이 주문을 받고 있으니 나는 저 나이대에 무얼 했었지?라고 잠시 타임머신을 돌려보게 됩니다. 

레스토랑-메뉴를-보고-주문을-하기-위해-줄을-선-사람들-모습
레스토랑 내부

 

칙-필-에이(Chick-fil-A) 로고가 귀엽습니다. 

아마 병아리를 캐릭터화한 거겠죠?

흰색봉투-빨간색-병아리-로고가-보이는-모습
병아리 로고

 

칙-필-에이 메인 메뉴 디럭스를 시켜야 상추와 토마토 치즈를 올려줍니다. 

그래서 돈을 조금 더 얹어서 기본 중에 기본 디럭스를 시켜서 먹어보는데 생각보다 내용이 풍성했습니다. 

양상추-치킨패티를-들고있는-모습
치킨 샌드위치

 

여기 치킨 버거 진짜 맛있습니다! 

KFC 치킨 버거와 맥도널드 치킨버거와는 퀄리티가 다릅니다. 

 

우선 치킨 패티도 두껍고 아주 부드럽고 시즈닝도 맛있게 잘되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제가 이때껏 먹어본 치킨 버거 중 단연 최고였습니다! 

양상추-토마토-치킨패티-치즈-햄버거-모습
부드러운 치킨 패티

 


의사소통 에피소드로 연결된 새로운 미국식 치킨 햄버거 프랜차이즈를 발견하게 되어 좋습니다. 그녀가 우리에게 칙-폴-에이를 두 번씩이나 권하지 않았다면 까먹거나 관심없거나 멕시코 음식점으로 알았을 겁니다.  🍔🐓

언제나 실수를 통해 문화를 배워갑니다! 

 

 

 

 

 

+_+ 오늘도 방문해 주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