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하는 어른이/생활정보

[미국가정집] 잔디 깎는 기계 종류와 잔디밭 관리 방법

by simplicity 2022. 5. 23.

 

잔디를 깎아야 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올해 첫 1월에 주택으로 이사를 온 후 처음으로 집행하는 잔디 깎기 행사입니다.  첫 설레는 마음으로 잔디 기계를 구매하고 관리하는 모습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잔디 기계 (Grass Mower) 종류 

 

  1-1 탑승형 잔디 기계

 

노란색-트랙터가-보이는-모습
탑승형 잔디기계

잔디를 잘라야 하는 길이가 길거나 소유하고 있는 땅의 평지가 넓을 경우 편리합니다. 조작법만 잘 익힌다면 잔디 깎는데 시간을 줄이고, 가볍고 쉽게 작업이 가능해서 효율성면에서 뛰어나고, 육체적 노동을 덜어준다는 점에서 아주 큰 장점이다. 무엇보다 앉아서 잔디를 깎으면 즐겁다고 합니다.(저는 한번도 안 타봤지만요!😅)

 

탑승형에는 전륜구동과 후륜구동 종류가 있습니다. 전륜구동은 장애물이 많은 평지가 적합하고, 후륜구동은 오르막 잔디밭을 깎을 때 적합하다고 합니다. 

 

금액은 약 $1,000~$6,000선(1,273,000 ~ 7,638,000원)으로 금액이 결코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모터 오일점도와 다양한 온도에 따라 다양한 등급의 오일을 선택할 수도 있으며, 차량에 넣는 같은 오일을 넣기도 합니다.  기온과 온도에 따라 사용되는 오일이 다르다고 합니다. 

 

 

  1-2 손으로 미는 잔디 기계

 

검정색-스틱형-잔디기계가-보이는-모습
직접 처음구매한 미는형 잔디기계

실린더 모어, 로터리 모어 등 부르는 이름들이 다양합니다. 그중에서도 보편적으로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종류는 로터리 모어로, 일반 마트나 홈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손으로 미는 형 기계는 땅 규모가 크지 않은 가정집에서 보편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며,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수평 운동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회전하는 단일 블레이드를 가지고 있어, 마치 푸드 프로세서나 블렌더와 같이 잔디와 접촉하면서 깎습니다. 

 

오토형(Auto)과 푸시형(Push)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오토형은 말 그대로 직접 밀지 않고 기계가 스스로 움직이기 때문에 손잡이를 잘 잡고 움직이면 훨씬 수월하지만, 푸시형 보다는 가격이 비쌉니다.  푸시형은 팔과 몸의 힘으로 수동 작동을 통해 움직이기 때문에 스스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것은 처음 구매할 때 옵션이기 때문에 무엇이 좋다 나쁘다는 말씀은 못 드립니다. 구매자의 개인적 선택과 취향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 저희는 제일 저렴한 푸시형으로 샀습니다.

 

금액은 $279 ~ $699(355,160~889,827원) 선으로 탑승형보다는 저렴합니다.

 

작동방식은 전기 배터리 충천식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오일 종류가 있지만, 요즘은 충전식 배터리를 많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미국가정에서 사용하는 잔디 기계 두 가지 유형을 소개해드렸으며, 
그 외 손으로 들고 깎는 예초기 기계, 완전 수동형 기계, 잔디 털어내는 기계 등 다양한 종류가 많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잔디를 깍아보겠습니다! 

 

2. 기계  선택과 잔디 관리하는 방법 

 

   2-1. 잔디기계 고르기 좋은 곳 

 

 

홈디포 - 가장 인기 많은 곳!

로우스 - 두 번째 대안 샾

에로우 하드웨어 & 페인트 - 잔디정원 관련 고급 버전이 많음(조금 비쌈!) 

 

진열대에-잔디기계와-사진-모습
다양한 잔디깎기 기계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기계부터 사는 겁니다. 기계를 사려면 위의 세 곳 중 가격이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초보자들이 접근하기 가장 좋은 곳은 홈디포입니다. 

 

농사를 전문으로 하는 분들이 가는 곳이 따로 있지만, 그런 곳은 안 가셔도 됩니다! 비쌉니다! 

 

최근 방문한 [에로우 하드웨어 & 페인트]는 규모면에서 크지는 않지만, 조금 더 고급진 기계와 차별화된 물건들을 팔고 있어서 한 번씩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2-2 배터리 충천하기 

기계-검정색-베터리-장착한-모습
전기 배터리

 

너무 쉽습니다. 배터리 충천기를 장착한 후 전원을 켜서 잔디를 깎으면 끝입니다! 

꼭, 사용 전에 배터리 충천을 풀로(Full) 미리 충전한 후에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2-3 잔디 깎을 범위 정하기 

녹색-잔디밭
키가 많이 자란 앞마당 잔디

잔디 깎는 걸 미루고 미루다가 옆집, 앞집, 뒷집 동네 전체가 다 잔디를 깎기 시작해서 어쩔 수없이 뒤늦게 시작해봅니다. 일단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곳! 앞마당만 우선 깎고, 뒷마당은 다음(달)에 깎을 계획입니다. (은근 귀찮..)

 

잔디를 잘 깎는 방법은 없습니다! 작동법을 익혔다면, 그냥 의식의 흐름대로 잘 깎아주면 됩니다.

 

 

  2-4  자갈, 나뭇가지 등 주의하며 깎아주기 

잔디기계로-잔디를-깎는-남자
깎일 때 속이 다 시원한!

 

손잡이 부분에는 바구니 같은 것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잔디 잔해물을 수거하는 역할을 하는 거죠! 한마디로 깎여나간 잔디들이 바닥에 남으면 미관상 좋지 않기에 바구니에 잔디를 담아 잔디 쾌적하게 관리를 위한 것이라 합니다. 

 

저희는 장착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가볍게 포기! 대신 지저분한 부분은 빗자루로 쓸어주고 끝냈습니다. 

 

중요한점! 

잔디 깎을 때 자갈이나 큰 나무 조각들은 미리 줍거나 제거하고 깎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갈 주위를 지나가다가 기계가 살짝 멈췄습니다. 날이 살짝 휘었다고 하더라고요 😥첫 개시날인데 날이 휘어서 가슴이 너무 아프지만, 다음에 더 주의하는 것으로!! 

 

잔디가 깎여나갈 때 속이 시원~

 

 

 

 

심플리시티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삶의 기쁨이 넘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